접수 및 선발방법 □ 접수기간: 2025. 6. 11.(수) ~ 6. 17.(화) 09:00 ~ 18:00【7일간】 □ 접수방법: 인터넷 원서접수(과천시 홈페이지 다목적 접수) □ 선발방법: 컴퓨터 추첨 ○ 오전 근무 26명 / 오후 근무 34명 각각 추첨, 예비선발자 오전/오후 각각 10명씩 추첨 ○ 특별전형은 모집인원(26명/34명)의 30%(9명/11명)를 추첨 없이 우선 선발하되, 특별전형 신청자가 오전/오후 30%를 초과할 경우 특별전형끼리 추첨 후 신규참여자 우선 선정, ○ 일반전형은 특별전형 탈락자와 일반전형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산 추첨 ○ 추첨일시 및 장소: 2025. 6. 19.(목) 15:00 예정, 시청 지하 1층 정보화교육장 * 추첨희망시 온라인 접수 시 희망으로 체크 ○ 추첨 후 선발자 및 예비선발자 개별 문자 안내 발송 예정
□ 선발자 등록(방문 접수 or 이메일접수, 우편접수 불가) ○ 등록기간: 2025. 6. 19.(목) ~ 6. 23.(월) 09:00~18:00 (점심시간12:00~13:00 제외) ○ 등록장소: 과천시청 2층 자치행정과 총무행정팀 ○ 제출서류 1. 일반전형 - 본인 명의 통장 사본 - 신분증 사본 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) - 주민등록등본(2024. 6. 11. 이전 과천시 거주확인용) -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(신청일 기준 발급 3개월 이내 서류 인정)
2. 특별전형(위 서류 포함 아래 서류중 하나) -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(차상위계층) - 국가유공자확인서, 국가유공자증, 국가유공자가족확인서 - 장애인등록증 사본, 장애인증명서 - 의료급여 증명서 - 한부모 가정 증명서 - 취업보호대상자 및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- 다자녀가정(2자녀 이상) : 주민등록등본 혹은 가족관계증명서 ※ 구비서류 미비시 최종선발자에서 제외되며, 예비 선발자에게 순서대로 연락 예정 □ 최종 선발자 및 부서배치 ○ 최종 선발자 및 부서배치: 2025. 6. 27.(금) 18:00까지 문자 안내 발송
□ 오리엔테이션 ○ 오리엔테이션: 2025. 7. 2.(수) 09:30 / 13:30 시 의회 1층 열린강좌실 - 부서배치 최종안내 및 각 부서별 인솔